crossorigin="anonymous"> 파리바게트 마감 알바 솔직후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리바게트 마감 알바 솔직후기

by o joy 2022. 4. 19.

https://ojoy.tistory.com/entry/%ED%8C%8C%EB%A6%AC%EB%B0%94%EA%B2%8C%ED%8A%B8-%EB%A7%88%EA%B0%90%EC%95%8C%EB%B0%94-%EA%BF%80%ED%8C%81

 

 

 

 

 


프로파리지엥의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2019년도에 파리바게트 마감알바,

올해도 파리바게트 마감 알바를 하고 있는

프로 파리지엥입니다.!!

 

 

 

 

같은 마감알바라고 매장 바이 매장..!! 마감알바가 꿀 타임이 아닐 수도 있다...

 

 

 

1. 오토형식의 매장인지 확인하기

 

 

 

 

2019년도에 했던

 

파리바게트 마감알바는 

마감 1시간 전에

사장님이 오셔서 정산부터 가게 정리하고 문닫는거 까지

해주셨기 때문에 

 

마감업무는 청소밖에 없었어요!!

 

그래서 빵가게에서 

마감 타임이 제일 이라는

말이 맞았구나 했습니다,,,

 

 

 

이번에 하는 파리바게트 마감업무는

정산부터 개점까지 

가게정리 후 문닫고 나오는거까지 

다 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완전 오토형식으로

운영하는 파리바게트는 처음이라

 

경력직임에도

힘들더라구요...

 

 

 

 

결론,

파리바게트 마감업무는 꿀이지만
사장님이 전혀 일하시지 않는 오토형식의 매장의 경우 마감업무 헬입니다...... 정산 안 맞을때 마다 
등뒤에 흐르는 식은땀과 그에 비례하는 나의 늦어지는 퇴근시간..

파리바게트 마감업무가 익숙하지 않을때는 정산이 안 맞아서 11시에 퇴근인데 11시 30분쯤에 퇴근한적 많았습니다...

그리고 집에 오면 다리가 아파서 다리 마사지하고 잠에 들어야 했어요.

 

 

 

 

2. 카페가 있는지 확인하기

 

2019년도에 했었던

파리바게트 마감때는

카페가 없어서

 

청소도 빨리 끝나고 

손님들이 앉아 계시지 않아서 

마감업무들을 빨리 할 수 있었어요

 

 

 

이번에 하는 파리바게트는

카페가 있고

 

무려 테이블이 6개나

있어서

 

청소하는데오 오래걸리고

 

손님들이 앉아계실때

 

마감업무를 마음대로 할 수 없어서

 

마감업무가 계속 딜레이 되고..

 

그렇게 나의 퇴근시간은 느려지고

 

 

 

손님들이 드신 접시도 설거지 해야하고

 

 

 

말하다보니 이번 파리바게트 마감업무가

정말 헬이네요!!

 

 

 

 

저번에 했던 마감업무가 꿀이어서

이번에도 가벼운 마음에 지원했지만

 

생각보다 힘들어서

빨리 익숙해지려 노력중입니다.!!!

 

 

 

3.수습기간 적용하는지 알아보기

 

 

 

 

2019년에 했던 파리바게트 마감알바 때는

지금보다 더 일도 못하고

대충했었는데

 

 

근무기간이 1년이하

일때 수습기간을 적용할 수 없기 때문에

저는 교육기간까지

최저시급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이번

파리바게트는

7개월 일하는데도

 

근로계약서

1년일한다고 적고 수습기간

한달 적용하자고

 

면접에서 말씀하시더라구요

 

 

 

 

면접당시에는 

전과 달라서

찝찝했지만 정확하게 몰라서 일단

알겠습니다. 했는데

 

집에와서 검색해보니깐

불법이더라구 ㅎㅎ

 

 

나의 소소한 최저시급의 10%나 

떼가시는 사장님 ...

 

그래서 빨리 적응해서

실수없이 일하는 모습 보여드리고

 

수습기간따위 필요없다는 것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근데 원래 불법아닌가요!!,,, 휴

 

불법을 말하기 눈치보이는 세상....

 

 

 

 

 

 

*수습기간이란

근무기간이 1년이상인 경우

최대 3개월까지 

 최저시금의 90%

의 수습급여를 

지급할 수 있는 기간*

 

 

 

 

 

 

유일한 좋은 점은

이 매장에서는 하루에 7천원치 빵을 먹을 수 있어요

대신 가져갈 순 없지만 ㅎㅎ

 

그 덕분에 알바하면서 살빼려고 하는데

잘 빠지지가 않네요

 

에그타르트 덕분에^^

 

 

다음 게시물에

파리바게트 마감업무 꿀팁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https://ojoy.tistory.com/entry/%ED%8C%8C%EB%A6%AC%EB%B0%94%EA%B2%8C%ED%8A%B8-%EB%A7%88%EA%B0%90%EC%95%8C%EB%B0%94-%EA%BF%80%ED%8C%81

 

댓글